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2017) - 영화 소개 및 평가~~

by coco2221 2025. 9. 1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포스터

영화 소개

2017년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열다섯 번째 작품으로, 제임스 건 감독의 독창적인 유머와 감성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한 우주 오페라입니다.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등 원년 멤버들의 환상적인 케미와 새로운 캐릭터들의 합류로 전작의 매력을 이어갔죠. 전 세계 8억 630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상업적, 비평적으로 성공한 이 영화는 2025년에도 가족과 우정의 메시지로 사랑받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의 매력과 관람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기본 정보

장르: 액션, 모험, SF, 코미디, 슈퍼히어로 감독: 제임스 건

주요 출연진: 크리스 프랫(피터 퀼/스타로드), 조 샐다나(가모라), 데이브 바티스타(드랙스), 브래들리 쿠퍼(로켓 목소리), 빈 디젤(그루트 목소리), 커트 러셀(에고), 마이클 루커(욘두)

개봉일: 2017년 5월 5일(북미), 2017년 5월 3일(한국) 상영시간: 136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제작비: 약 2억 달러

흥행: 전 세계 8억 6300만 달러, 한국 약 230만 관객

시놉시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피터 퀼(크리스 프랫)과 가디언즈 팀이 그의 아버지 에고(커트 러셀)와 얽히며 우주를 구하는 모험을 그립니다. 가모라(조 샐다나), 드랙스(데이브 바티스타), 로켓(브래들리 쿠퍼), 베이비 그루트(빈 디젤)가 새로운 동료 욘두(마이클 루커), 네뷸라(카렌 길런), 맨티스(폼 클레멘티프)와 함께 가족의 의미를 탐구하죠. 136분의 러닝타임은 유머, 액션, 그리고 감동으로 가득합니다.

줄거리 요약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전작의 사건 직후, 가디언즈가 소버린 행성의 여왕 아예샤(엘리자베스 데비키)의 의뢰를 받아 괴생명체와 싸우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임무 성공 후, 로켓이 소버린의 배터리를 훔치며 팀은 추격을 받죠. 위기 속에서 피터의 아버지라 주장하는 에고(커트 러셀)와 맨티스가 그들을 구하고, 에고의 행성으로 초대합니다.

 

에고는 피터가 셀레스티얼의 힘을 물려받은 아들임을 밝히며 그를 유혹하지만, 가모라와 드랙스는 의심을 품습니다. 한편, 로켓과 베이비 그루트는 욘두와 그의 라바저스 동료들에게 붙잡히지만, 욘두의 숨겨진 충성심과 네뷸라의 복잡한 동기가 드러나며 팀은 다시 뭉칩니다.

 

에고의 진짜 계획—우주를 자신의 이미지로 재창조하려는 음모—가 밝혀지며, 가디언즈는 에고의 행성에서 거대한 전투를 벌입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피터와 가디언즈가 에고의 핵심을 파괴하는 과정에서 욘두의 희생으로 절정을 이루죠.

 

“He may have been your father, but he wasn’t your daddy”라는 욘두의 대사는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감동적으로 전달합니다. 영화는 가디언즈의 새로운 시작과 소버린의 아담 워록 떡밥으로 마무리됩니다.

 

관람 포인트

제임스 건의 감성적 연출

제임스 건은 유머와 감동을 절묘하게 조화시키며 가족이라는 주제를 깊이 탐구합니다. ‘Awesome Mix Vol. 2’는 “Brandy (You’re a Fine Girl)”과 “The Chain” 같은 70년대 곡들로 영화의 정서를 강화하며, 전작의 믹스테잎 매력을 이어갑니다.

 

가디언즈의 환상적인 케미

크리스 프랫의 유쾌한 피터, 조 샐다나의 강인한 가모라, 데이브 바티스타의 코믹한 드랙스, 그리고 베이비 그루트의 귀여움은 팀의 매력을 극대화합니다. 마이클 루커의 욘두와 카렌 길런의 네�bulb라가 새로운 감정적 깊이를 더하죠.

 

화려한 비주얼과 액션

에고의 행성과 소버린의 황금빛 세계는 시각적으로 압도적이며, 다중우주 추격전과 에고와의 최종 전투는 스릴 넘칩니다. 영화는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효과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가족과 우정의 메시

영화는 혈연을 넘어선 가족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피터와 욘두, 가모라와 네�bulb라의 관계, 그리고 로켓의 자아 발견은 “We Are Family”라는 주제를 감동적으로 전달합니다.

 

영화 평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로튼토마토 신선도 85%, 관객 점수 87%, IMDb 평점 7.6/10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평론가들은 “유머와 감동의 균형이 훌륭하다”고 평가했고, 관객들은 “욘두의 희생이 눈물 난다”, “베이비 그루트가 너무 귀엽다”고 평했습니다. 한국에서는 2017년 5월 3일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개봉해 약 230만 관객을 동원했죠. X 포스트에서는 “OST와 비주얼이 완벽”, “가족 이야기가 감동적”이라는 찬사와 함께 “초반 전개가 다소 느리다”는 소수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추천 대상

마블 코믹스 및 MCU 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을 즐긴 관객

유머, 액션, 감동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

12세 이상 가족 단위 관람을 원하는 관객

 

마치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유쾌한 우주 모험과 가족의 의미를 아름답게 담아낸 MCU의 명작입니다. 제임스 건의 연출, 가디언즈의 케미, 그리고 감동적인 OST는 2025년에도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베이비 그루트의 춤과 욘두의 희생을 다시 느끼고 싶다면 이 영화를 꼭 감상해보세요. 여러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곡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공유해주세요!